전남도, ‘About 전남의 섬’ 누리집 반응형 웹으로 전면 개편

[전남/남도방송] 전라남도는 섬 현황 정보 전달의 신뢰성을 높이고 사용자의 편의성을 개선하기 위해 ‘About 전남의 섬’ 누리집을 전남 섬 현황 정보 포털로 전면 개편해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누리집은 PC・스마트폰・태블릿 등 다양한 기기에서 최적화되는 반응형 웹으로 제작해 다양한 환경에서 접속한 사용자가 편리하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다른 시․도와 차별화된 전남만의 매력 있는 섬과 해양자원의 우수성을 전달하기 위해 기존 텍스트 중심에서 벗어나 직관적으로 한눈에 보도록 시각화했다.

또한 물음표가 있는 전남 섬 정보의 접근성 향상을 위해 지도와 검색 서비스를 도입했다. 검색은 시․군, 섬 유형 등의 카테고리 분류를 통해 쉽게 검색하도록 했다.

전남도는 21일까지 약 2주간 누리집 개편 기념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전남의 유인도 개수를 맞추는 이벤트로 ‘About 전남의 섬’ 홈페이지에 접속해 정답을 확인하고 해당 인스타그램 혹은 페이스북 게시물에 댓글로 남기면 된다.

댓글을 남긴 응모자 중 총 52명을 추첨해 에어팟프로와 커피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About 전남의 섬’ 홈페이지와 공식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About 전남의 섬’ 누리집 개편․관리․운영은 올해로 개소 3주년을 맞은 섬 발전지원센터에서 전담해 전남 섬 정보 데이터베이스화, 현행화 등 업무를 지속할 계획이다.

김충남 전남도 섬해양정책과장은 “코로나19로 빠르게 디지털화하는 시대 속에서 누리집을 통해 쉽고 간편하게 전남 섬 정보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전남 섬 현황 정보 포털 방식으로 개편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시대에 발맞춰 전남 섬 정보를 데이터베이스화하고 정보 전달의 신뢰성을 높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