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길이 110미터 '사계절 슬로프'..눈 없어도 이용 가능
내년 2월 28일까지 개장...설날 당일 제외하고 운영...할인 이벤트도

여수세계박람회장 내 국제관 디지털갤러리에서 여수눈썰매장눈꽃마을을 운영한다.
여수세계박람회장 내 국제관 디지털갤러리에서 여수눈썰매장눈꽃마을을 운영한다.

[여수/남도방송] 2012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초대형 눈썰매장이 문을 열었다.

여수마이스협회는 24일부터 여수세계박람회장 내 국제관 디지털갤러리에서 여수눈썰매장눈꽃마을을 운영한다.

한 겨울에도 따뜻한 기후로 눈이 쌓이지 않은 여수는 겨울 관광 및 동계스포츠의 최적지로 꼽히지만 눈썰매를 체험하기 쉽지 않다.

이러한 기후 여건을 고려해 국내 최초로 길이 110m에 달하는 눈썰매 슬로프를 갖추는 등 사계절 운영이 가능한 눈썰매장을 마련했다.

사계절 눈썰매장은 눈이 없어도 썰매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나, 주최 측은 제설기를 동원해 썰매장 내 인공눈을 뿌려 시설을 이용하는 방문객들의 흥미를 붇돋을 계획이다.

이와 함께 눈꽃마을에서는 공연, 포토존, 퍼레이드 등 다양한 컨텐츠를 즐길 수 있게 기획됐다.

이용백 여수눈썰매장눈꽃마을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과 관광객에게 색다른 재미와 즐길거리를 위해 눈썰매 행사를 마련했다"며 "아름답고 따뜻한 도시 여수에서 잊지 못할 추억 쌓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내년 2월 28일까지 개장하며 내년 2월 1일 설날 당일을 제외하고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각각 1, 2부로 나눠 운영한다.

이용 방역수칙은 사적 모임 제한 인원 수를 초과하는 인원은 접종완료자, 완치자, PCR음성확인서 소지자, 18세 미만인 자(2022.2.1. 부터는 0~11세 이하인 자), 의학적 사유에 의한 접종불가자(질병관리청 지침에 따름)로만 입장 가능하다.

티켓판매는 https://home-ticket.co.kr/yeosuwinter 또는, 각종 포털사이트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주최 측은 마스크 착용 의무화, 체온측정, QR코드 또는 안심콜을 통한 방문객 출입관리, 주기적인 소독 및 환기, 대기줄 및 좌석 간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안전한 썰매장 운영을 위해 철저한 방역 시스템을 가동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