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상공대상 성료..지역경제 활성화 공로 임직원들 수상
여수상공대상 성료..지역경제 활성화 공로 임직원들 수상
  • 조승화 기자
  • 승인 2022.01.05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GS칼텍스(주) 김종은 업무팀장, 여수선언실천위원회 임영찬 상임공동위원장, DL케미칼(주) 여수공장 주성태 공장장, (가운데)여수상공회의소 이용규 회장, 한국바스프(주) 여수공장 이운신 공장장, 휴켐스(주) 강승식 부장, 여수챌린지파크관광(주) 윤중섭 대표이사 등
왼쪽부터 GS칼텍스(주) 김종은 업무팀장, 여수선언실천위원회 임영찬 상임공동위원장, DL케미칼(주) 여수공장 주성태 공장장, (가운데)여수상공회의소 이용규 회장, 한국바스프(주) 여수공장 이운신 공장장, 휴켐스(주) 강승식 부장, 여수챌린지파크관광(주) 윤중섭 대표이사_여수상공회의소 제공)
왼쪽부터 GS칼텍스(주) 김종은 업무팀장, 여수선언실천위원회 임영찬 상임공동위원장, DL케미칼(주) 여수공장 주성태 공장장, (가운데)여수상공회의소 이용규 회장, 한국바스프(주) 여수공장 이운신 공장장, 휴켐스(주) 강승식 부장, 여수챌린지파크관광(주) 윤중섭 대표이사.

[여수/남도방송] 여수상공회의소는 임인년(壬寅年)을 맞아 지난 4일 상의 챔버홀에서 ‘여수상공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의 여수상공대상 시상식에는 권오봉 여수시장, 전창곤 여수시의회 의장, 기관장, 지역 상공인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지역 상공업의 육성·발전과 기업하기 좋은 사회분위기 조성 등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인사들을 발굴해 시상하는 ‘여수상공대상’은 경영부문, 근로복지부문, 산업평화부문, 지역개발부문으로 4개의 부문으로 나누어 시상됐다.

여수상공대상 경영부문은 DL케미칼 여수공장 주성태 공장장, 한국바스프 여수공장 이운신 공장장, 근로복지부문은 GS칼텍스 김종은 업무팀장, 휴켐스 강승식 부장, 산업평화부문은 여수선언실천위원회 임영찬 상임공동위원장, 지역개발부문은 여수챌린지파크관광 윤중섭 대표이사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용규 회장은 신년사에서 “과잉입법이나 중복입법의 사례를 분석하여 선제적이고 실효적인 회원사 권익보호 활동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며 "지역경제를 견인하고 보호할 수 있는 대정부 건의활동도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지역경제의 근간이 되는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사업도 지속적으로 시행하여 상공회의소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해나가겠다”며 “상공인, 지자체, 기관 등 함께 힘을 더해 더 큰 내일을 만들어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축사에서“상공인분들의 노고 덕분에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분야에서 큰 성과가 있었다.”며“앞으로도 소외되는 사람 없이, 모두가 행복한 아름다운 여수를 만들기 위해 여러분을 비롯한 시민들의 적극적인 응원과 도움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는 산업현장의 숨은 일꾼이자 회사가 어려울 때 묵묵히 자리를 지켜 맡은바 업무를 충실이 이행한‘ 중소기업 히든챔피언’에 대한 시상이 있었으며, (주)베스코 김상철 차장, 재원산업(주) 신윤수 수석연구원이 2021년 중소기업 히든챔피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