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진단키트 활용 코로나19 검사…꼭 필요한 분만 이용해달라
4일까지 관내 약국에도 자가진단키트 6만 5000개 배정

[여수/남도방송] 여수시가 현재 운영 중인 (임시)선별진료소 3개소에 이어 5일~6일 이틀간 자가진단키트를 활용한 ‘우리동네 자가검사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자가검사소는 한려초등학교, 부영초등학교, 성산초등학교, 삼일중학교, 망마경기장 주차장 등 5개소에 설치하고, 이틀 동안 10시부터 17시까지 운영한다. 단 진단키트 조기 소진 시 운영시간이 단축된다.

시에 따르면 ‘우리동네 자가검사소’는 코로나19 확진자를 선제적으로 판별해 지역 내 확산을 막기 위한 적극적인 조치로 ‘자가진단키트 1만 5천개’(개소 당 3천개)를 활용해 무료로 검사를 진행하게 된다.

키트 검사 후 양성반응이 나오면 보건소 선별진료소로 안내해 유전자증폭(PCR)검사를 받도록 하는 방식이다. 

시는 원활한 검사소 운영을 위해 보건 인력과 검사 보조인력 등 검사소별로 일일 7명을 투입한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자가진단키트 이용을 어려워하는 분들이 적지 않다. 설 연휴 기간 타 지역을 방문했거나 접촉자, 증상 의심자 등은 ‘우리동네 자가검사소’를 방문해줄 것”을 당부했다.

다만 “기 검사자나 명절 때 접촉이 없는 분은 ‘우리동네 자가검사소’를 방문할 필요가 없다”면서,

“자가진단키트는 자택검사가 원칙이다. 집에서 또는 사업장별로 자가검사를 진행하고, 키트 이용이 어려운 꼭 필요한 분들만 ‘우리동네 자가검사소’로 방문해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4일까지 관내 약국에 자가진단키트 6만 5천개를 추가 배정했다고 알렸다.

휴일에 자가진단키트를 구입할 수 있는 ‘휴일지킴이 약국 17개소’는 다음과 같다.

새여천약국(중앙동), 로타리약국(여서동), 임약국(봉산동), 아페약국(학동), 좌수영약국(여서동), 여천좌수영약국(신기동), 세계로약국(여서동), 소화온누리약국(여서동), 수생당약국(율촌면), 서정약국(서교동), 다소니약국(신기동), 전남제일약국(학동), 참사랑약국(여서동), 오렌지은약국(학동), 백운약국(여서동), 알파약국(관문동), 여수종근당약국(충무동)

또한 코로나19 신속항원 검사를 받을 수 있는 동네 병‧의원 10개소는 다음과 같다. 

서울연합의원(신기동), 365연합의원(학동), 누가정형외과의원(국동), 밝은내과21(신기동), 윤이비인후과의원(학동), 탑내과가정의학과의원(서교동), 여천가정의학과의원(학동), 큰사랑연합의원(웅천동), 정남진정형외과(봉산동), 참조은연합의원(안산동)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