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중 각급 학교 별 새학년 집중 준비기간 참여 

전남도교육청.
전남도교육청.

[전남/남도방송] 전남도교육청이 3월 1일자 유·초·중등 신규교사 704명에 대한 인사발령을 단행했다.

이번 신규교사 인사발령은 유치원교사 24명, 유치원특수교사 5명, 초등특수교사 30명, 초등교사 73명, 초등비교과교사 129명, 중등교사 443명 등 총 704명으로 임용후보자 명부 순에 따라 이뤄졌다. 

도교육청은 신규 교사들이 이달 중 각급 학교 별로 이뤄지고 있는 새학년집중준비기간에 참여해 올해 교육과정 운영을 준비하고 개학과 동시에 정상적인 교육과정이 운영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지난 4일과 11일 임용고사합격자 발표 이후 신속하게 신규인사 발령을 단행했다.

또한, 지난 4일 발표한 교사 전보 발령 이후 발생한 휴직, 의원면직 등의 결원 요인을 추가로 반영해 내달 1일 새학년 새학기 교육과정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도교육청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학생 간 학습격차가 심해지고, 학령인구가 감소하고 있는 교육환경의 변화에 발맞추어 학급당 학생 수를 감축하고 이에 따른 교원 수급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교육부의 정원 감축에 따른 어려움 속에서도 학급담임교사, 교과전담교사 등을 한시적 정원 외로 추가 임용하는 등 과밀학급 해소와 교육회복 지원에 나서고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학교 현장의 안정적인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적극적인 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