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약계층 어르신 대상 수술비 최대 120만원까지

[곡성/남도방송] 곡성군이 노인의료나눔재단과 연계해 무릎 관절증으로 고생하시거나 경제적인 이유로 수술을 받지 못하는 노인들을 위해 무릎 인공관절 수술비를 지원한다.

수술비지원 범위는 본인 부담금에 해당하는 검사비, 진료비, 수술비로 한 쪽 무릎 기준 최대 120만원(양측 240만원) 이내에서 실비로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만 60세 이상 고령 주민 중 국민기초 생활보장법에 따른 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으로 건강보험급여 인공관절 치환술(슬관절) 인정 기준에 준하는 질환자에 속해야 한다.

신청 희망 군민은 각 읍면사무소 또는 보건지소를 방문해 신청서와 구비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구비 서류로는 의료기관에서 최근 1개월 이내 발급된 진단서 또는 소견서,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증명서, 한부모 가족 증명서를 준비해야 한다. 예산 소진시 조기에 마감될 수 있으니 서두르는 것이 좋다.

유의해야 할 점은 신청 전에 받은 수술에 대해서는 지원 받을 수 없다는 것이다. 반드시 수술 전 신청을 먼저 하고, 지원대상자로 최종 통보를 받은 뒤 3개월 이내에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군 관계자는 “어르신들이 무릎 인공관절지원 사업을 통해 튼튼하고 건강한 다리를 되찾아 100세 시대를 더욱 활기차고 즐겁게 보내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