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박 활용 자원 재순환 사회공헌 사업 통해 인근 마을 지원

LG화학 여수공장(주재임원 윤명훈 전무)이 환경보호와 지역상생 실천의 의미를 담아 커피박을 활용한 친환경 퇴비를 인근마을에 지원해 눈길을 끈다. 
LG화학 여수공장(주재임원 윤명훈 전무)이 환경보호와 지역상생 실천의 의미를 담아 커피박을 활용한 친환경 퇴비를 인근마을에 지원해 눈길을 끈다. 

[여수/남도방송] LG화학 여수공장(주재임원 윤명훈 전무)이 환경보호와 지역상생 실천의 의미를 담아 커피박을 활용한 친환경 퇴비를 인근마을에 지원해 눈길을 끈다. 

LG화학은 지난 16일 율촌면 도성마을에서 친환경 퇴비 2500포대(20kg/포대) 전달식을 가졌다.

LG화학은 커피박을 포함한 부자재(음식물쓰레기, 톱밥, 미생물 등)을 활용, 친환경 퇴비 생산업체로부터 친환경 퇴비를 구입하여 인근마을에 지원하고 있다.

커피박은 흔히 커피찌꺼기라 불리운다.

아메리카노 한 잔을 만들기 위해 약 15g의 커피원두가 사용되는데, 이중 약 99%는 커피찌꺼기로 버려진다.

이는 생활폐기물로 취급되어 매립이나 소각 등 환경오염과 환경 처리비용이 발생된다.

LG화학 여수공장 관계자는 “공장 내 임직원들이 이용하는 사내 Café와 커피머신 등에서 발생하는 연간 약 10톤의 커피박 처리 및 환경가치 제고에 대해 고민하던 중 친환경 퇴비로 재활용하는 방법을 찾았다”면서 "작은 것이나마 탄소 배출 저감과 지역사회 상생 및 협력을 실천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LG화학은 기후 변화 대응 활동으로 2050년까지 탄소 배출량과 감축량을 더한 순 배출량을 0으로 만드는 넷제로(Net-Zero) 달성을 선언했다.

‘Green(환경가치)’과 연결한 사회공헌활동을 중점 추진한다는 의미를 담은 ‘LG Chem Green Connector’라는 사회공헌 비전으로 청소년, 지역사회, 사회적 경제 등을 대상으로 환경가치를 높이는 데 더욱 집중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