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남진 장흥한우’ 고급육 브랜드 출시
‘정남진 장흥한우’ 고급육 브랜드 출시
  • 이도연 기자
  • 승인 2022.03.23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등급 이상 Major(최우수), 1등급 이상 Prime(우수) 등급 판매
정남진 장흥한우
정남진 장흥한우

[장흥/남도방송] 장흥군이 고급육 브랜드 ‘정남진 장흥한우’를 출시했다.

‘정남진 장흥한우’는 장흥군과 장흥축협, 한우사육농가와 토요시장 식육판매업소가 힘을 모아 야심차게 준비한 한우고기 고급육 브랜드다.

군은 장흥한우가 고급화, 브랜드화로 전국 최고의 명품한우로 자리매김하고, 자유무역협정에 따른 축산물 시장개방에 효율적으로 대응하도록 이번 브랜드를 런칭했다.

장흥군은 5만8000여두의 한우를 키우고 있어 전남 최대의 사육규모를 유지하고 있다.

육질 1+등급 이상 고급육 출현율 또한 54.2%로 매우 높아 명품 한우의 탄탄한 기반을 다지고 있다.

‘정남진 장흥한우’ 브랜드는 한우 거세우 1+등급 이상의 Major(최우수)등급과 한우 거세우와 암소 1등급이상의 Prime(우수)등급으로 구분하여 장흥축협판매점과 토요시장 브랜드전문 식육판매점을 통해 판매하게 된다.

브랜드 한우는 고품질 단백질과 유용미생물이 첨가된 전용사료를 18개월 이상 급여하고, 전용 사양프로그램 준수 등 품질 인증 기준에 맞는 혈통한우만을 선발하여 유통 판매한다.

군 관계자는 “장흥군 한우산업이 이번 고급육 브랜드 출시로 재평가 받길 기대한다”며, “소비자들이 장흥한우를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생산과 유통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남진 장흥한우
정남진 장흥한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