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무 광양시장 예비후보.
김재무 광양시장 예비후보.

[광양/남도방송] 김재무 더불어민주당 광양시장 예비후보(62)는 12일 “원도심인 광양읍을 혁신도시로 건설해 지역간 균형발전을 이뤄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예비후보는 “인구의 신도심 이동으로 공동화현상이 진행되었다”면서 원도심권을 충족할 ’아열대식물원 조성‘ 등을 통해 균형을 잡아갈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전남개발공사가 추진중인 덕례·도월 지구에 ‘광양형 혁신도시’ 건설을 추진해 나가겠다”며 중앙정부의 공공기관 이전이나 인근 도시의 유관기관·단체 등의 이전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기업과 연구소 간의 협력으로 탄소중립, 그린바이오, 4차산업, 문화콘텐츠 등 신성장 동력 연구개발을 주도할 혁신성 높은 미래도시 구상도 계획하고 있다.

특히 “재정적 어려움을 겪는 광양보건대 정상화를 위해 광양시의 예산이 확대 지원돼야 한다”며“시·군소재 지역대학에 대한 지방정부의 기능과 지원을 확대하는 특별법 제정을 촉구하겠다“고 말했다.

매화마을 활성화와 관련해서는 “전기차, 킥보드, 전기자전거, 바이크 등의 모빌리티 허브를 구축하겠다”며 “백운산 동백림존에는 그린바이오산업 원료 생산거점으로 육성하여 체험관광 휴양마을로 지정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와 함께 “도·농간의 격차를 해소하고 지역재생의 지속성을 높이기 위해 ‘광양형 지역재생 추진기구’를 설치해 연관사업을 발굴하는 등 공동발전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김 예비후보는 “모두가 함께 사는 행복한 터전으로 만들기 위해 심혈을 쏟겠다"며 "더 큰 모습으로 변화할 광양의 내일을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