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현 순천시장 예비후보
김동현 순천시장 예비후보

[순천/남도방송] 김동현 더불어민주당 순천시장 예비후보는 14일 ”순천의 미래 먹거리로 관광·스포츠·마이스(전시컨벤션)산업 등 3대 주력산업을 발굴, 육성해야 한다“며 ”순천은 2차 산업 기반이 취약해 자체적인 성장동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이들 3대 산업을 새로운 발전축으로 삼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예비후보는 ”교육·교통의 중심지로서 외부 부가가치 흡수전략은 여전히 유효하지만 이제는 외연을 확장해야 한다“며 ”수도권이나 영남권은 물론 일본이나 중국 등 주변국가에서 창출되는 부가가치까지 흡수할 수 있는 전략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호텔, 콘도 등 숙박시설을 확충하고, ‘야간경제관광특구’를 지정·개발하며, 제2의 스포츠타운을 조성하는 등 3대 주력산업 육성을 위한 기반을 구축하겠다는 복안이다.

아울러 관광객과 전국단위 스포츠 이벤트, 각종 회의나 행사 등의 유치를 전담할 가칭 ‘순천마케팅진흥공사’ 설립을 추진하겠다고 했다.

김 예비후보는 ”현실화된 인구 감소현상에서도 알 수 있듯이 현실에 안주하면 순천은 2차 산업 기반이 열악해 여수나 광양에 뒤쳐질 수밖에 없다“며 ”순천의 미래를 위해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추진할 수 있는 능력과 자질을 갖춘 시장을 선출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김 예비후보는 행정고시로 공직에 입문해 전남도청 5개 국장을 거친 뒤 중앙정부로 올라가 행정안전부, 국민안전처 등에서 30여년 동안 근무한 정통 행정관료 출신이다.

특히 자산규모 1조5천억원이 넘는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이사장으로 일하면서 경영능력을 인정받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