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호대상아동 자립 및 가정위탁아동 심리·정서지원

보문복지재단 정영헌 이사장,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 광주광역시 여성가족국 출산보육과 임영희 과장.
보문복지재단 정영헌 이사장,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 광주광역시 여성가족국 출산보육과 임영희 과장.

[광주/남도방송]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은 지난 15일 재단법인 보문복지재단(이사장 정영헌)이 ‘보호대상아동 자립지원 및 가정위탁아동 심리·정서지원’ 후원금 1억 5000만원을 전달했다고 전했다.

광주광역시 광산구에 위치한 동곡미술관에서 진행된 이번 전달식에는 재단법인 보문복지재단 정영헌 이사장, 정경태 상임이사를 포함한 6명의 이사, 광주광역시 여성가족국 출산보육과 임영희 과장,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 광주후원회 유영태 회장 등이 참석했다.

재단법인 보문복지재단은 2021년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광주지역본부에서 진행한 보호대상아동 자립지원사업 ‘광주형 사각지대없는 자립프로젝트’에 1억원을 후원한 후, 올해도 같은 금액으로 보호대상아동 자립지원을 지속했다. 또한 추가적으로 가정위탁 보호아동의 안정적인 친가정 복귀를 위한 심리정서지원에 5천만원을 후원했다. 

지난 해 진행된 ‘광주형 사각지대없는 자립프로젝트’는 재단법인 보문복지재단의 후원으로 진행됐으며, 자격증취득지원 26명, 자립키트(첫 살림지원) 100명 등 총 263명의 아동들에게 경제적, 심리·정서적, 자립지지체계 지원이 이뤄졌다.

정영헌 보문복지재단 이사장은 “아직도 우리 사회에는 복지의 사각지대에서 혜택을 받지 못해 위기에 직면한 이웃들이 많이 있다”며, “특히, 미래의 지역발전 희망인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과 자립을 위해 후원하는 일을 진행하며 더 아름답고 따뜻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제훈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회장은 “보호대상아동 및 가정위탁보호아동들의 든든한 지지체계가 되어 주시고 나눔의 가치에 공감해 주시는 보문복지재단 정영헌 이사장님을 비롯해 이사님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은 아동옹호사업의 전문성과 투명성을 최우선으로 지역 사회와 협력하고 소통하며 어린이들의 행복을 지키는 일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