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항 동서측배후단지 확충공사 실시설계 착수
광양항 동서측배후단지 확충공사 실시설계 착수
  • 조승화 기자
  • 승인 2022.05.12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광양항만공사, 착수보고회...해양산업 중심기지로의 첫 걸음
광양항 항만배후단지 전경.
광양항 항만배후단지 전경.

[광양/남도방송]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박성현)는 지난 11일 월드마린센터에서 ‘광양항 동ㆍ서측 배후단지 확충공사 실시설계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착수보고회에는 광양시, 배후단지 입주기업, 인근마을 주민 등이 참석했다.

YGPA는 광양항 동ㆍ서측 배후단지 확충공사를 통해 약 20만㎡에 해당하는 복합물류 부지를 조성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그동안 YGPA는 광양항 동ㆍ서측 배후단지 준공 이후 배후단지 입주 수요 및 물동량 급증에 따라 올해 말 약 10만㎡를 개발하는 ‘광양항 북측배후단지 조성공사’을 착공할 예정에 있다.

이와 함께 활용도가 낮은 동ㆍ서측 배후단지의 녹지, 공원, 주차장, 도로 등의 시설을 복합물류 용지로 기능을 개선하는 이번 사업을 통해 20만㎡를 조성하는 등 총 30만㎡에 달하는 복합물류 부지 확보를 위해 힘쓰고 있다.

특히 YGPA는 이번 사업을 추진하면서 배후단지 인근 주민들이 이용 가능한 체육시설(그라운드 골프장, 테니스장, 풋살경기장 등) 및 공원시설을 설치하는 등 지역주민의 복지 향상에도 나선다는 계획이다.

최상헌 부사장(개발사업본부장)은 “이번 광양항 동ㆍ서측 배후단지 확충공사는 현재보다 더욱 성장하는 광양항의 발판이 될 것”이라며 “수출입물동량 전국 1위 스마트 융복합 항만인 광양항의 물동량 증대와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