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 배알도 수변공원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최종 보고
광양 배알도 수변공원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최종 보고
  • 조승화 기자
  • 승인 2022.05.17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픈스페이스, 힐링, 플레이, 히어로즈 등 4개 감성·휴양공간으로 조성
광양 망덕포구 배알도.
광양 망덕포구 배알도.

[광양/남도방송] 광양시는 지난 16일 배알도 수변공원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는 용역사로부터 배알도 수변공원 실시설계 용역 보고를 받은 후 질의응답과 논의 순으로 이어졌다. 

배알도 수변공원은 망덕포구 관광명소화 사업, 섬진강뱃길복원 및 수상레저 기반 조성사업의 연계공간으로 배알도 별 헤는 다리, 배알도 섬 정원 등이 시민과 관광객들로부터 호응을 받으며 함께 주목받고 있다.     

시는 과거 광양 유일의 해수욕장이었던 배알도 수변공원을 배알도 섬 정원 등과 연계해 시민이 즐기고 관광객이 찾는 지속 가능한 관광명소로 조성할 방침이다.

배알도 수변공원은 모두에게 열린 배알도 광장 존, 휴식을 선물하는 힐링 존, 어린이들의 흥미와 창의력을 높일 수 있는 플레이 존, 시각적으로 다채로움을 느낄 수 있는 히어로즈 존 등 4개의 테마로 조성된다.

배알도 광장 존은 랜드마크가 될 수 있는 조형물과 잔디광장을 조성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오픈스페이스로 조성할 계획이다.

힐링 존은 기존 캠핑장에 노지 캠프장을 더하고 주변 생태와 어우러지는 녹지공간을 조성해 오래 머물며 휴식을 얻을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한다.

플레이 존은 그린루프, 타임러너, 분수대, 생태놀이터 등 다이내믹한 창의공간으로 어린이들의 흥미와 도전을 이끄는 특별공간으로 꾸며진다.
 
히어로즈 존은 이색적인 조형물과 향기로운 수국정원 등을 조성해 한가롭게 산책을 즐길 수 있는 감성 공간을 연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