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의회 기본조례’ 개정 및 ‘순천시의회 중증장애의원 의정활동 지원 조례안’ 제정

[순천/남도방송] 순천시의회는 오는 17일 오전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제8대 마지막 회기인 제259회 임시회를 개최했다.

이번 임시회는 지방자치법 제59조에 따라, 의장 직무대리인 박계수 부의장의 주재로 개최됐으며, 지난 4월 전남도 시군의원 선거구획정위원회의 선거구 개편을 통해 증원된 의원 수에 따라 상임위원회 위원 정수를 변경하는 ‘순천시의회 기본조례’를 개정하고, ‘순천시의회 중증장애의원 의정활동 지원 조례안’을 새롭게 제정해 제9대 순천시의회 개원 준비를 마치고자 마련됐다.

박계수 부의장은 “지난 4년간 시민의 대변자로서 순천시의회 발전을 위해 애써주신 동료 의원 여러분과, 원활한 의회 운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애정과 관심 속에 협조를 아끼지 않으셨던 순천시민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순천시의회는 같은 날 오후 6.1 지방선거를 통해 새롭게 선출된 순천시의원 당선자 25명과 함께 간담회를 열어, 당선자와 사무국 직원 소개를 하고 오는 7월 1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제9대 의회의 의정활동이 원활하고 효율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의정 전반에 대한 설명과 공지사항을 전달했다.

아울러, 오는 6월 24일 제9대 순천시의회 의원 당선자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하고, 7월 1일부터 4일까지 제9대 순천시의회 첫 번째 회기인 제260회 임시회를 개최해 제9대 전반기 순천시의회를 이끌어갈 의장과 부의장, 상임위원장을 선출하고 각 위원회별로 소관 위원을 정할 예정이다.

지난, 2018년 6.13 지방선거를 통해 구성된 제8대 순천시의회 전반기에는 서정진 의장·강형구 부의장 그리고 후반기에는 허유인 의장·박계수 부의장이 선출되어 4년간 순천시의회를 이끌었으며, 총 29번의 임시회와 8번의 정례회를 개최하는 등 순천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쉴 틈 없이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의료진을 위로하기 위해 보건소를 방문하고 명절 때마다 복지시설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며 시민의 목소리를 듣는 등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더불어, SNS를 통해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며 지역 현안에 대한 해결책을 적극적으로 제시했다.

마지막 회기를 마친 의원들은 “‘순천시민의 행복’이라는 같은 목표를 향해 밤낮없이 달려온 동료 의원들의 노고에 경의를 표한다.”며 “비록 임기는 끝났지만, 앞으로도 시민들의 삶에 더 큰 희망을 주기 위해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