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한국맥도날드, ‘보성 녹돈 버거’ 출시 기념행사

[전남/남도방송] 전라남도는 맥도날드와 함께 14일 보성 한국차문화공원에서 보성 녹찻잎을 먹고 자란 녹돈을 다진 고기(패티)로 만든 새로운 햄버거 출시를 기념해 지역민과 함께하는 ‘보성 녹돈버거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보성 녹돈버거는 지난 7월 전남도와 맥도날드가 전남 농축산물 소비 촉진과 농어가 소득증대를 위해 상호 협력키로 한 업무협약의 결과물이다. 지역과 기업 간 상생협력의 모범사례가 되고 있다.

이날 ‘페스티벌’에는 문금주 전남도 행정부지사, 김기원 한국맥도날드 사장, 김승남 국회의원, 김철우 보성군수를 비롯해 보성 주민 1천500여 명이 참여했다.

식전 행사로 놀이동산, 펜싱 체험 등이 마련돼 행사 참여자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했다. 개그우먼 김신영이 1일 점장으로 참여하는 ‘맥도날드 일일 보성점’을 현장에서 열어 선착순 500명에게 녹돈버거 시식 기회를 제공, 큰 호응을 얻었다.

전남도청 펜싱팀이 강사진으로 참여한 펜싱 체험은 선수들의 시범 경기와 학생 대상 펜싱 지도 프로그램으로 짜여 심신 단련과 새로운 스포츠를 접하는 장이 돼 인기를 끌었다.

문금주 전남도 행정부지사는 “지역과 기업이 상생하는 모범사례로 전남산 로컬푸드를 이용한 한국 맥도날드의 보성 녹돈버거의 출시는 전국에 전남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리는 계기가 됐다”며 “전남 로컬푸드를 더 많은 사람에게 알리고 공급하도록 지역과 기업의 협업을 통한 판로 다양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