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감염 확산 차단․확진자 적정 의료서비스 협력 등 업무협약

[전남/남도방송] 전라남도는 22일 전남도의사회와 코로나19 지역감염 확산 차단 및 확진자에 대한 적정한 의료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협약식에는 문금주 전남도 행정부지사, 최운창 전라남도의사회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코로나19 병상·치료제 등 도내 가용자원 감당 범위에서 안정적으로 환자 관리가 이뤄지도록 확진자의 급격한 발생을 방지하고 ▲코로나19 확진 또는 유증상자가 가까운 동네 의료기관에서 쉽게 진단·처방·입원이 가능하도록 하며 ▲코로나19 환자의 중증 이환 또는 사망을 예방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문금주 부지사는 그동안 코로나19 대응 과정에 전남도의사회가 협조하고 헌신한데 감사를 표했다. 이어 “코로나19 의료대응이 민간병원 주도로 전환하는 현 시점에 전남도의사회와 업무협약을 하게 된 것은 의미가 있다”며 “행정과 의료계가 긴밀하게 협력해 방역․의료대책이 현장에서 효과적으로 작동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운창 회장은 “전남 의료기관은 어려운 여건에서도 사명감으로 코로나19 극복을 지원했다”며 “앞으로도 더 촘촘한 의료 대응을 통해 코로나19 극복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전남도의사회는 2천800여 명의 회원을 보유한 전남을 대표하는 의료단체다. 열악한 전남의 의료 환경에서도 코로나19 극복에 헌신하고 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