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만의 아름다운 전경을 갈대와 함께 표현

[전남/남도방송] 강진군은 순천출신 허정(虛丁) 장안순 작가가 강진군에 장 작가의 독특합 필법의 한국화 작품 ‘강진만’을 기증했다고 14일 밝혔다.

‘강진만’은 강진만의 아름다운 전경을 갈대와 함께 표현한 작품으로 강진군과 장안순 작가는 기증 작품 관리 및 활용 등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고 지난 10일 기증식을 가졌다.

순천출신 허정(虛丁) 장안순 작가가 지난 10일 강진군에 한국화 작품 ‘강진만’을 기증했다. 사진=강진군 제공
순천출신 허정(虛丁) 장안순 작가가 지난 10일 강진군에 한국화 작품 ‘강진만’을 기증했다. 사진=강진군 제공

장안순 작가는 “강진의 아름다움을 표현한 작품을 강진군에 기증하게 돼 기쁘다”며 “이 작품을 통해 군민들이 한국화의 기품과 멋을 느낄 수 있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명성 높은 장안순 작가님께서 강진군에 귀한 대작을 기증해주셔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이번 기증이 강진군의 문화예술 진흥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장안순 작가는 한국화의 글로벌화를 이끌기 위해 다양한 작품 활동을 하고 있으며, 이러한 문화적 영향력으로 대한민국미술대전 종합대상, 제4회 대한민국 지역사회공헌대상 대상, 제36회 전라남도 문화상 등의 상을 수상한바 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