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2월 11일까지 시민 온라인투표 실시 

[순천/남도방송] 순천시는 12월 1일부터 11일까지 2022년 순천시를 빛낸 10대 뉴스를 선정하는 온라인 설문조사를 진행한다.

시에 따르면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올 한해 실시한 주요 사업 중 시의 위상을 높이고 시민의 공감을 이끌어 낸 우수시책 10건을 선정한다. 

투표는 네이버폼 설문조사로 진행하며, 1명당 최대 3개까지 선택 가능하다.

설문에 참여하고 싶은 시민은 순천시청 누리집 배너, 순천시 각종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 (밴드,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톡 등)을 통해 링크에 접속하거나 네이버 포털에 로그인 후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올해 10대 뉴스 후보는 ▲카카오톡 민원 접수, 「일사천리 순천」개통 ▲ 전국 최대규모 전라남도 청년문화센터 유치 ▲민선8기 대한민국 생태수도 일류순천 도약 ▲2022 순천 푸드앤아트페스티벌 성공개최 등 30개 부서에서 제출한 31개 정책이다.

순천시는 온라인 시민투표, 공무원 및 언론인 투표 등의 결과를 합산해 10대 뉴스를 선정한 후 12월 말 최종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올 한해 순천시가 추진한 많은 시책들이, 시민들의 선택을 통해 더 큰 결실을 맺길 바란다”라며, “10대 뉴스 선정은 시민들의 시책 체감도를 파악할 수 있는 중요한 설문조사인 만큼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