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병철 국회의원이 원희룡 장관을 만나 경전선 우회노선 변경을 요청하고 있다.
▲소병철 국회의원이 원희룡 국토부장관을 만나 경전선 우회노선 변경을 요청하고 있다.

[순천/남도방송] 더불어민주당 소병철(순천·광양·곡성·구례갑) 국회의원과 천하람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가 17일 원희룡 국토교통부장관의 '경전선 순천도심 우회' 결단에 환영한다는 입장을 냈다.

소 의원은 "순천을 방문한 원 장관이 '경전선 도심 우회'를 발표하면서 순천시민 우려가 해소됐다"며 "시민 의견이 반영돼 사업이 추진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순천시와 시민이 노력해온 결실이다"고 밝혔다.

천하람 후보가 국민의힘 당 대표 후보에 출마한 후 대구를 찾아 시민들에게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사진=천하람 후보 제공
▲천하람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가 대구를 찾아 시민들에게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사진=천 후보 제공)

천 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호남에 대한 정부와 국민의힘의 진정성을 보여드릴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도심안전, 소음피해, 경관훼손 등 순천시민의 깊은 우려를 세심하게 살피는 정부의 의지가 드러난 결단이다"고 황영햇다.

이어 "집권여당의 사명은 무한책임이다. 우리의 진정성과 결단이 유능한 실천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끝까지 책임지고 살피겠다"고 강조했다.

양준석 기자 kailas21@hanmail.net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