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등록 마감... 순천농협 4명 등록
전남낙농협·산림조합 각 2명 출마

순천시선거관리위원회 서양호 사무국장(사진 가운데 맨 앞)이 조합장선거 사무 안내를 설명하고 있다. 사진=양준석 기자
▲순천시선거관리위원회 서양호 사무국장(사진 가운데 맨 앞)이 22일 조합장선거 사무 안내를 설명하고 있다. (사진=양준석 기자)

[순천/남도방송] 다음달 8일 실시하는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후보 등록을 22일 마감한 결과 채규선 순천원예농협 조합장과 이성기 순천광양축협 조합장이 단독 출마해 무투표 당선될 전망이다.  

순천농협은 강성채(기호1), 최남휴(기호2), 채규현(기호3), 조원익(기호4) 4명이 등록했다. 전남낙농협은 강동준(기호1), 정해정(기호2) 2명의 후보가, 산림조합은 조정록(기호1), 이경우(기호2) 후보 경쟁 구도다.

이들 후보들은 오는 25일까지 선거공보물을 선관위에 제출해야 하며 선관위는 공보물을 각 조합원에게 일괄 발송한다. 그동안 조합장 선거공보물은 각 후보들이 발송했으나 이번 선거부터 선관위가 취합해 일괄 발송하는 것으로 바뀌었다.

단수후보 등록을 한 순천원예농협과 순천광양축협은 선거가 끝나는 날까지 일체의 선거운동을 할 수 없다. 등록된 단수 후보들은 사법기관에서 후보 신상과 범죄사실을 조회한 후 조합장으로서 업무수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것으로 확인되면 선거일 날 당선자로 확정된다.

양준석 기자 kailas21@hanmail.net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