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청 전경
▲보성군청 전경

[보성/남도방송] 전남 보성군은 행정안전부 주관 '2022년 지방자치단체 정부 혁신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2년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는 지자체 스스로 혁신적 역량을 발휘하는 △기관 자율 혁신 △혁신 성과 △혁신 확산 및 국민체감도 등을 평가한다.

군은 이번 평가에서 악취 유입 집단 민원 해소를 위한 '다기능 숲 조성'사업이 혁신성과 분야에서 2개 지표 우수를 받았다. '우리 동네 우리가 가꾸는 보성600'사업은 혁신 확산 및 국민 체감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군은 변화와 혁신에 대한 도전을 위해 △마을 복지 600 △돌다리 행정점검단 운영 △보성군 혁신 어벤져스 구성 △부서 읍·면 협업 현장 지원 및 협업포인트제와 같은 역량 강화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김철우 군수는 "3년 연속 정부혁신평가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참 뿌듯하다"며 "범정부 혁신 방향에 맞춰 보성군이 지속적으로 혁신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이를 통해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대한민국 제1의 선진 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평가는 전국 234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이뤄졌으며, 우수기관 으로 선정된 보성군은 특별교부세 등 재정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양준석 기자 kailas21@hanmail.net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