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성과 영상시청·기념패 증정 등 석별의 정 나눠

2023년 2월 28일 4년의 임기를 마치고 이임을 하는 고영진 제9대 순천대학교 총장
▲28일 4년 임기를 마치고 이임하는 고영진 순천대 총장

[순천/남도방송] 국립 순천대학교는 28일 4년의 임기를 마치고 영예로운 퇴임을 맞은 고영진 총장 이임식을 개최했다.

학내 70주년기념관에서 오전 10시30분부터 시작한 이임식에는 전‧현직 주요 보직자를 비롯해 학생, 교직원, 동문, 발전후원회 등 대학 구성원 400여명이 참석해 퇴임을 축하했다.

이임식에서는 주요 약력 소개와 재임기간 추진성과를 담은 동영상을 상영하고, 최균영 발전후원회장과 조희정 직원연합회장이 학내외 구성원을 대표해 기념패를 증정했다.

지난 4년의 발자취를 담은 재임록은 정용화 집필위원장(기획처장)이 직접 전달했으며, 이어 강의성 교무처장이 정부포상과 공로패를 전수했다. 축사는 김성순 명예교수가, 송사는 김태욱 전 총학생회장이 맡았다.

이밖에도 직장어린이집, 학군단 후보생, 외국인 유학생 대표 등 여러 구성원 꽃다발 전달과 대외협력실에서 준비한 추억영상 시청으로 이임식을 마무리했다.

고 총장은 "대학에서 보낸 36년 세월이 모두 소중했지만 우리 대학을 다시 정상 궤도에 올리고자 부단히 노력했던 지난 4년은 더욱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것"이라며 "많은 성과는 지역민 동참과 대학 구성원 모두가 한 목표를 향해 가 주셨기에 가능했다. 그간 성과를 디딤돌 삼아 계속해 앞으로 나아가는 순천대가 되길 바란다"고 소회를 밝혔다.

양준석 기자 kailas21@hanmail.net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