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9일까지 우주항공축제 홈페이지에 신청

지난 21일 고흥나로우주센터에서 발사에 성공한 '누리호'. (사진=한국항공우주연구원 제공)
▲고흥나로우주센터에서 발사에 성공한 '누리호' (사진=한국항공우주연구원 제공)

[고흥/남도방송] 다음달 21일부터 23일까지 전남 고흥 나로우주센터 일원에서 열리는 제13회 우주항공축제 기간 중 나로우주센터 발사장 현장 체험이 가능해진다.

21일 고흥군에 따르면 올해로 13번째를 맞는 고흥우주항공축제는 '별★난 우주여행 웰컴투 고흥' 주제로 200여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과학체험형 축제로 열린다.

나로우주센터 우주과학관과 국립청소년체험센터 시설도 축제장에서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축제기간 중에는 5월에 계획한 누리호 3차 발사가 이뤄지는 발사장 견학이 가능한다. 

나로우주발사장 견학 신청은 21일부터 4월 19일까지 우주항공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개인과 가족단위로 사전신청이 가능하며, 현장 여건에 따라 부분적으로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우주항공축제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고흥우주항공축제 홈페이지, 네이버, 인스타그램 등에서 영상자료 등과 먹거리, 축제기간 중 가보고 싶은 관광지까지 종합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전남과학축전과 함께 열리면서 다양한 과학체험과 만들기, VR체험 등 다른 곳에서는 체험할 수 없는 차별화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며 "초중고생 등 학교나 가족단위 관광객 방문이 많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승화 기자 frinell@hanmail.net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