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아프리카 문화교류 증진을 위한 다양한 문화행사도 개최

[남도방송]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원장 서강수)은 남아공 월드컵을 계기로오는 5월 20일부터 6월 2일까지 그간 한국 문화를 접하기 어려웠던아프리카주요국(남아공 프레토리아, 케이프타운 / 나이지리아 아부자 / 이집트 카이로)및 터키 이즈밀등 4개국 5개 도시에서우리 문화를 소개하는 ‘한국문화페스티벌 (KOREAN CULTURE FESTIVAL)' 행사를개최한다.

아프리카 주요국을 종단하며 이루어지는 이번 문화축제에서는 우리 전통무용,B-Boy,태권도, 퓨전국악 및 현지 예술단과의 합동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과더불어 영화제, 한국음식페스티벌 등전통과 현대, 장르를 망라한 다양한문화행사가 마련된다.

또한 ‘우정의 메시지 작성’, ‘월드컵 및 양국관련 퀴즈대회’, ‘각국 국가 및 인기민요 연주’ 등 공연단과 해당국가 관객들이 서로어우러져 함께 할 수 있는다양한 부대 행사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금년은 특히 한-나이지리아 수교 30주년이 되는 해로 문화페스티벌 공연과더불어아프리카 대륙 최초의 한국문화원이 5월 24일 공식 개원될 예정으로 우리 문화의 아프리카진출을 위한 교두보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본다.

또한 이번 문화페스티벌팀은 아프리카 순회 공연과 별도로 한국전 60주년을기념하여 참전에 대한 감사와 원전 수주에 대한 염원 표명의 일환으로 전통적인 혈맹 터키를 방문, 한국 문화를 접하기 어려웠던 제 3의도시 이즈밀에서공연을 갖는다.

남아공 월드컵 계기로 개최되는 이번 아프리카 순회 문화페스티벌은 우리문화에대해 아직 생소한 아프리카에 다양하고 우수한 우리 문화콘텐츠를 효과적으로소개하여국가브랜드 제고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