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원 8명 야간경관 뒷돈설…지역 정가 급냉

[여수/남도방송] 야간경관 사업 과정에서 업체로부터 수억 원의 뇌물을 받은 혐의로 잠적했다가 지난 15일 경찰에 전격 자수한 여수시 전 간부의 풍파가 지역 정가를 뒤흔들고 있다.

이번에는 익명을 요구하는 여수시의원 A씨가 모 언론을 통해 “여수시의원 8명이 업체로부터 뒷돈을 받았다”는 폭탄고백을 선언하면서 지난 4월 지역을 떠들썩하게 괴소문의 진실이 밝혀질지 주목되고 있다.

A씨는 지난해 말 한 남자가 자신을 찾아와 현금공세를 하려했던 정황을 떠올리며 호통을 치며 이를 완강히 거부하자 즉시 되돌아갔다는 것이다.

A씨에 따르면 현금다발의 크기 등을 유추해 대략 1000만 원 정도로 현금 공세는 이에 그치지 않고 일주일 뒤 다시 찾아와 받을 것을 요구하는 등 지속적인 공세를 자행해 왔다고 한다.

▲ 개원을 불과 보름 앞둔 여수시의회. 이번 파문으로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이러한 사실이 밝혀지면서 개원을 불과 보름 앞둔 여수시의회가 발칵 뒤집혔다.

지난달 ‘시의원 뇌물수수 의혹설’이 일부 지역 언론을 통해 보도되자 시의회는 긴급 간담회를 갖고 반박 성명서 발표 등을 준비했으나 25명 가운데 9명만이 참석하는 바람에 결국 무산됐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런 가운데 제5대 여수시의회 개원을 며칠 앞두고 원구성을 사실상 연기해야 하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검찰수사에 착수해 상당부분 사실로 밝혀질 경우 시의원들에 대한 무더기 사법처리로 이어질 경우 시의회로써 기능상실과 함께 자칫 여수시의회가 파행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때문에 7월초로 예정된 시의회 원구성을 유보하고 뇌물수수 의혹과 관련해 향후 전개상황을 지켜본 뒤 신중히 결정해야 한다는 여론이다.

지역 정가의 한 관계자는 “고요했던 선거 이후 정가의 분위기가 최근 수뢰혐의 여수시 간부의 자수로 지역 정가를 흔드는 메가톤급 후폭풍으로 발전하고 있다”면서 “2년 앞으로 다가온 여수박람회를 앞두고 광명이 비춰야 할 여수 지역이 먹구름으로 휩싸이고 있다”고 아쉬움을 나타냈다.

이런 가운데 사실 진위 여부를 파악 중인 여수시의회는 이번 사태에 대한 향배를 예의주시하면서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