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인당 500~1000만원씩 건넨 진술 확보

[여수/남도방송] 야간경관조명사업 업자로부터 뇌물을 받은 혐의로 지난 15일 경찰에 전격 자수한 여수시 김 전 국장 사태가 '시의원 집단수뢰'수사로 확산되는 등 게이트급 태풍으로 변화할 조짐을 보이고 있다.

지난 17일 여수시의원 A씨가 ‘시의원 집단 뇌물 수수’ 사실을 일부 언론에 폭로하면서 그동안 괴소문으로만 떠들던 의혹이 사실로 밝혀질 지 주목되는 상황에서 서울 경찰청 특수수사대가 이번 사건에 대해 본격적인 수사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에 따르면 경찰청 특수수사대는 19일 집단 뇌물수수 사태와 관련한 여수시의원을 비롯해 관련자들에 대한 전면적인 조사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경찰은 이번 사태가 일부 공직사회와 정치권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지역 사회 전체에 만연된 것으로 보고 수사 인력을 증강하는 등 비리의혹을 완전히 뿌리 뽑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다.

앞서 전날일 18일 특수수사대는 김 모 여수시 전 국장(59·여)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하고 강도 높은 조사를 벌이고 있다.

경찰에 따르면 집중 조사 과정에서 의원들에 오간 뇌물수수 의혹이 상당부분 사실로 밝혀진 것으로 전해져 충격을 주고 있다.

특히 김 전 국장은 10~15명의 여수시 의원들에게 A모 씨를 통해 각각 500~1000만 원씩 총 2억여 원 상당을 전달,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런 가운데 지난 18일 여수시의원 S씨로부터 여수경찰에 한 통의 신고가 접수됐다.

여수경찰에 따르면 S씨는 여수시 학동 소재 자신의 사무실에 500만원이 담긴 돈 봉투가 놓여있는 정황을 발견 이날 오전 10께 여수 쌍봉파출소에 신고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태와 관련 여수시의회도 18일 오전 의장단 회의를 열고 이번 사태에 대해 진위여부를 파악하고 있는 분위기다.

그러나 무슨 연유에서 인지 이날 회의에도 상당수의 의원들이 불참함에 따라 결국 무산돼 어떠한 입장도 밝히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여수시의회 관계자는 “의혹이 사실로 밝혀져 상당수 의원들이 사법 처리된다면 사실상 의회의 기능이 마비되는 것이나 마찬가지다”면서 “불과 2주 앞둔 시의회 개원을 앞두고 원구성 유보여부를 놓고 상황을 예의주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