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시의회 유입 확인...일부 언론인 살포 수사

[여수/남도방송] 여수시 야간경관 사업과 관련한 비리의혹 파문이 연일 여수지역을 강타하고 있는 가운데 얼마 전 경찰에 자수한 여수시 김 전 국장이 건설 업체로부터 받은 돈 일부가 상당수 여수시의원들에게 살포된 사실이 경찰 조사에서 밝혀진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은 특히 뇌물살포가 지역 정치인들을 넘어서 일부 기자들에게 현금 또는 현물로 살포됐다는 진술을 확보하고 이에 대한 수사도 확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지난 18일 전남도의원 당선자인 S씨가 ‘자신의 사무실에 현금 500만원이 돈뭉치가 발견됐다’는 신고를 접수받고 조사를 벌인 결과 문제의 돈뭉치가 구속된 김 전국장이 수뢰한 돈 가운데 일부로 S씨의 신고가 결국 자작극으로 밝혀졌다.

S씨는 경찰조사에서 시의원으로 재직 당시 지난해 말 오현섭 시장 측근으로 알려진 주 모씨로부터 받았다고 진술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S씨를 조사하는 과정에서 당초 주 씨로부터 뇌물을 받은 10여명 정도의 시의원들의 명단을 압축하고 이들을 소환해 조사를 벌였으나 최근 조사에서 20여명이 넘는 상당수 의원들이 돈을 받은 정황을 발견한 것으로 알려졌다.

뇌물살포에 직접 가담한 주 씨는 현재 지난 4월 출국한 상태로 김 전국장이 업체로부터 받은 3억 원 가운에 1억 원을 직접 여수시의원들을 찾아가 적게는 수백만 원에서부터 많게는 수천만 원을 살포한 의혹을 받고 있다.

특히 경찰은 김 전 국장이 뿌린 돈 가운데 일부는 현직 기자들에게 흘러갔다는 제보자의 진술도 확보하고 이에 대한 수사도 확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이번 파문과 관련 시 수뇌부를 비롯해 지역 정치인 등에 유입된 사실이 밝혀짐에 따라 지역 사회 전체에 만연된 것으로 보고 광범위한 수사를 벌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별도로 검찰에서도 민선 4기 과정에서 벌어진 각종 비리 의혹에 관한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는 설도 나돌고 있어 민선 5기를 앞두고 지역 최대의 풍파를 맞고 있는 상황이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