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고흥청소년우주체험센터 개원식 개최

[고흥/남도방송]충남 ․ 천안 2010년 7월 19일 - 한국청소년수련원(이사장:김두현 www.nyc.or.kr)은 청소년들에게 우주에 대한 꿈과 희망을 실현시켜주기 위하여 전남 고흥군 나로우주센터 인근에 들어선 국립고흥청소년우주체험센터(원장:홍승수 www.nysc.or.kr) 개원식을 오는 21일(수)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립고흥청소년우주체험센터 야외광장에서 진행될 개원식에는 청소년, 지역주민, 청소년계인사 등 3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특히 이 자리에는 주무부처인 여성가족부 장관을 비롯한 전남도지사, 지역 국회의원, 나로우주센터장, 한국항공우주연구원장, 이소연박사 등도 참석 할 예정이다.

주요 행사는 고흥문화원의 농악길놀이를 시작으로 KBS어린이 합창단공연, 축하영상 상영, 우주희망 메세지 낭독, 제막식, 기념식수, 마지막으로 로켓발사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고흥청소년우주체험센터>
지난 9일 개원하여 현재 시범수련활동을 하고 있는 국립고흥청소년우주체험센터는 전남 고흥군 동일면 덕흥리 산286-1번지 일원에 국비 498억원을 투입하여 27만 1천여㎡의 부지에 지상5층 지하 1층으로 지어졌다.

체험활동관에는 226명을 수용하는 우주인 생활공간을 재현한 우주생활관, 비행사 훈련체험장비, 무중력우주적응장비, 우주선운전장비 등 우주에 대한 청소년의 꿈을 실현하기 위한 다양한 체험시설이 들어섰다.

야외체험시설로는 로켓발사장, 전망대, 타임캡슐광장, 챌린지체험코스 등 10여개 체험코스를 갖추었으며 산책로, 주차장 등 편익시설도 마련되었다.

국립고흥청소년우주체험센터는 청소년들의 우주에 대한 궁금증 해소와 기초지식 습득을 위한 다양한 창의적 체험활동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일정과 대상으로 차별화되어있다. 당일형과 1박2일 체험코스인 우주여행자과정, 2박3일 체험코스인 우주비행사과정, 3박4일 체험코스인 우주탐험가과정, 4박5일 체험코스인 우주지도자과정 등 총 4개의 차별화된 기본과정으로 운영된다.

이 외에도 센터는 인근의 나로우주센터와 연계하여 다양하고 창의적인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할 예정이다.

센터 관계자는 “앞으로 우주체험프로그램을 통하여 국내는 물론 해외 청소년까지 체험 할 수 있는 세계 속 청소년 우주체험 중심센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nysc.or.kr)를 참고하거나, 대표전화 061-830-15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