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백병원 입원환자 100명 대상 설문

[여수/남도방송] 병원을 찾는 이들은 병원을 선택할 때 해당 병원이 ‘질환 전문병원’인가를 가장 먼저 고려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같은 내용은 여수 백병원이 최근 입원환자 100명을 대상으로 ‘병원을 선택할 때 가장 먼저 무엇을 고려하느냐’는 질문을 실시한 설문 결과 밝혀졌다.

이에 대해 응답자 100명 가운데 38명(38%)이 ‘질환에 특별히 전문적인 병원’을 선택,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했다.

다음은 32명(32%)이 선택한 ‘실력있는 의사가 많은 병원’, 21명이 선택한 ‘친절하고 서비스가 좋은 병원’ 순이었다.

이어 ‘거리교통상 편리한 위치의 병원’ 4명, ‘유명한 병원, 현대적인 의료시설 장비를 갖춘 병원’ 4명이었다. ‘규모가 큰 병원’을 선택한 환자는 1명에 그쳤다.

이같은 결과에 대해 백병원 백창희 원장은 “실제 병원을 찾는 고객들은 ‘얼마나 이 병원이 내 질병을 잘 고칠 수 있느냐’에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다”면서 “병원을 선택할 때 특정질환에 특화돼 있는 전문병원을 가장 먼저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고 말했다.

이어 “환자들이 질환 전문병원, 실력있는 의사가 많은 병원, 친절 서비스가 좋은 병원을 찾는 것을 보면 병원 규모보다 실력과 친절을 모두 겸비한 ‘맞춤병원’을 원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