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위, 세계 최초 해양명품관 조성…전시연출 사업자 공모

[여수/남도방송] 최첨단 해양 과학․기술․산업․정책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세계 최초의 해양명품관이 2012여수세계박람회장에 조성된다.

2012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위원장 강동석, 이하 조직위)는 세계 최초의 해양명품관으로 탄생할 해양․연안분야 최우수사례(OCBPA. Ocean & Cost Best Practice Area)의 전시연출을 담당할 사업자를 입찰 공고한다.

OCBPA는 여수세계박람회의 핵심전시공간인 주제관 2층에 1,855㎡ 규모로 조성되며, 조직위는 총 45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할 예정이다.

여수세계박람회에는 100개국, 800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할 예정이며, 그중에서도 관람객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주제관에 위치할 OCBPA 전시관은 세계적으로 희귀한 각종 시료와 현존하는 최고 기술이 적용된 시설 장비의 실체를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전시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실물전시와 함께 더욱 생생한 현장감 전달을 위해, 전문 해설사를 통한 시연회 및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관람객과 소통할 수 있는 심층 전문 전시공간으로 개발하고 교육적 가치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조직위는 10일 전시연출 사업자 선정을 위한 설명회를 개최하여 지난해 11월 국제선정위원회(ISC)가 선정한 해양․연안분야 최우수사례소개 등 입찰관련 세부사항을 설명하고, 내달 18일까지 입찰서류를 접수할 예정이다. 선정된 사업자는 참가기관과 전시연출 사업 범위, 경비 지원 조건 등을 협의 후 전시기획․설계, 장치설치․운영 등을 대행하게 된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