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발전 및 인재 양성 등 포괄적 「관・학 협력 MOU」 체결 -

[고흥/남도방송]고흥군은 4월 12일 순천대학교에서 박병종 고흥군수와 임상규 순천대학교총장을 비롯,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의 공동 발전을 위한 「관・학 협력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고흥군과 순천대학교간 다양한 분야에 걸친 상호 교류와 우호 증진을 확대함으로써 양 기관은 물론 지역사회 및 국가발전에 기여한다는 의지의 표명으로 풀이되며, 양 기관의 대표자가 서명한 날로부터 효력이 발생한다.

주요 내용으로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공동 연구 및 신규사업 발굴, 양 기관의 발전방안에 대한 자문과 정보 교류, 지역 우수 인재 양성, 학술 세미나 공동 개최와 인적・물적 자원의 상호 활용 등을 골자로 하여 협력하기로 했다.

박병종 군수는 “오늘의 협약 체결이 기초가 되어 앞으로 양 기관이 지역사회의 행복을 여는 실질적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하면서, “순천대가 미래를 개척하는 「광양만권 중심대학」 「지역과 함께하는 대학」으로 도약하고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순천대학교는 지난 2007년에 고흥군의 전략산업인 우주항공・친환경・바이오산업 컨설팅 등에 관한 「관・학 협력 MOU」를 체결하고, 우주항공 R&D센터 집적화 유도와 공감대 형성 등 「고흥 우주항공산업 클러스터」 구축의 기초를 쌓는데 많은 영향을 주었고, 이러한 노력들은 지금도 계속되고 있다.

이와 더불어, 농림수산식품부 지원사업인 「신활력사업」의 컨설팅을 통한 고흥 농・수・축산업 경쟁력 향상에 대해 지원하는 등 각별한 관계를 유지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