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기자회견 갖고 향후 활동계획 밝히기로

[여수/남도방송] 전라남도의회 2012 UN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18) 여수유치 특별위원회(위원장 성해석의원) 구성에 따라 2012 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 광역여수엑스포권 유치위원회(대표공동위원장 류중구, 조세윤)가 16일 오전 11시 여수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합동기자회견을 갖는다.

독일 본에서의 개최지 결정을 앞두고 여수 개최를 위해 노력해 온 전라남도와 여수시, 광역여수엑스포권 유치위원회의 유치의지를 중앙정부에 다시 한번 알리고자 마련한 것이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전남도 특위 성해석 위원장은 당사국총회의 광역여수엑스포권 유치를 위한 보다 적극적이고 체계적인 노력이 필요하다는 판단 하에 전남도의회 특별위원회를 구성하게 된 배경을 설명하고, 시민사회와 함께 본격적인 협력과 유치활동에 나설 것임을 선언하게 된다.

아울러 이명박대통령과 강동석 조직위원장에게 여수박람회와 연계해 당사국총회 유치를, 국회에 박람회지원특별법 보완 개정을, 박준영 전남도지사와 김두관 경남도지사에게 총회 유치를 위한 10개 지자체 행정네트워크 구성을 촉구할 계획이다.

경남 서부권 5개 시군과 전남 동부권 5개 시․군 지역사회가 참여한 2012 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 광역여수엑스포권 유치위원회는 2010년 2월 창립해 그동안 청와대, 국무총리실, 외교통상부, 환경부 등 중앙부처에 지속적으로 당사국총회 남중권 유치를 건의했으며, 지난해 12월 제16차 멕시코 칸쿤 당사국총회를 직접 참관해 2012여수세계박람회를 홍보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