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드림스타트센터 자녀건강관리 부모교육 실시

[완도/남도방송] 완도군(군수 김종식)에서는 드림스타트 사업아동 부모들을 대상으로 가정에서 자주 발생할 수 있는 아동들과 부모들의 응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자녀와 부모들의 건강관리에 필요한 건강상식 및 응급처치법 등 건강관련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5일 청소년문화의 집 3층 시청각실에서 드림스타트 부모 및 일반가정 부모 5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첫 번째 건강관리 부모교육에서는 ‘자녀건강을 위한 가정에서의 응급처치법’이란 주제로 완도중앙소아과의원 정운자 원장을 모시고 자녀들을 위한 건강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에서는 소아발열 및 열성경련 시 가정에서의 응급 처치법, 급성 설사, 구토 시 응급 처치법, 유행성 독감의 예방 및 치료 등 가정에서 자주 발생할 수 있는 아동들의 응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자녀들의 건강관리에 필요한 건강상식 및 응급처치법 등을 자세히 설명했다.

또 부모들의 자녀건강에 관한 여러가지 질문을 받아 답해 주는 건강상담 시간도 가졌는데 특히 다문화가정 부모들의 서투른 우리말 질문에도 자상하게 상담해주는 강사와 부모들의 진지하고  열띤 분위기속에 당초 강의시간 1시간을 40분씩이나 초과하는 등 교육장안에는 하나라도 더 알고자 하는 부모들의 자녀 사랑하는 열기로 가득했다.

이날 교육에 참여했던 드림스타트 아동부모들은 평소 아이들을 키우면서 자주 발생하는 응급상황들에 대하여 알기 쉽게 가르쳐주고 소아과 전문의에게 직접 내 아이의 건강상담도 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며 이번 부모교육에 매우 만족한다고 드림스타트에 고마움을 전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