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 중 국제교류 민간부분 확대 공동발전 모색

 

[곡성/김대현기자]곡성군이 효녀 심청을 인연으로 지난 2001년 중국 절강성 주산시 보타구와 국제우호교류 합의서를 교환한 후, 양 지역간 공동발전을 위한 우호교류사업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다.


군은 매년 격년제로 우호교류 사절단 상호 방문교류와 공무원 상호 교환 파견근무, 민간예술단 교환공연을 실시하고 있고 특히 민간부분 교류확대방안으로 지난 2007년부터 한·중 중학생 우호교류 홈스테이를 추진하고 있다.


올 홈스테이 사업분야로는 1월 16일부터 19일까지 중국 보타 제2중학교와 심가문진 초급중학교 학생 34명을 비롯하여 인솔교사 등 모두 44명이 곡성군을 방문하게 된다.


이번 사업은 보타구 중학생 우호교류 홈스테이는 지난해 8월 곡성중학생 34명이 보타구에서 자매결연을 맺은 학생들 집에서 홈스테이를 실시한 후 답방형식으로 곡성군에서 추진된다.


곡성을 찾은 중국 학생들은 3박4일 동안 곡성 중학교 시설물을 견학하고, 양 지역학생들이 참여한 문예공연을 함께 하고, 각 가정에서 한국생활 문화를 체험하게 된다.


특히 이들은 섬진강 기차마을과 관광명소, 역사유적, 기업체 방문 등 다양한 분야의 한국문화를 접하면서 서로 간에 우정을 돈독히 쌓는 계기를 갖게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학생들에게“서로 다른 나라의 문화, 사회, 역사 등을 직접 체험해 보면서 세계를 바라보는 안목을 길러 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