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남도방송] 목포해양대학교는 16일부터 18일까지 해양자원의 보존과 활용의 극대화를 위한 제2회 해양한국발전프로그램 성과발표회(Korea Sea Grant Week 2011)와 2012여수세계박람회 홍보를 위한 해양발전 세미나 및 해양장비 전시회를 동시에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Korea Sea Grant Week 2011'는 한국 씨그랜트 사업단의 사업성과를 홍보하고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개최되고 있으며 '2012여수세계박람회' 행사는 세미나와 해양장비 전시회를 통해 박람회를 홍보하고 박람회를 통한 해양관광산업 발전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국내외 해양 전문가 150여 명과 일반인 300여 명이 참가하는 이번 'Korea Sea Grant Week 2011' 행사에는 각 지역의 해양관광과 해양생태 분야의 현안문제 해결 결과들이 발표된다.

또 인도네시아 정부가 지원하는 씨파트너 프로그램(Sea Partner Program) 전문가들이 인도네시아의 풍부한 해양자원 현황과 활용방안에 대한 주제 강연이 있을 예정이다.

2005년 출범한 한국 씨그랜트는 현재 전국 6개 사업단(경기, 경북, 영남, 제주, 충청, 호남)이 각 지역 현안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활동하고 있다.

'2012여수엑스포' 홍보를 위한 해양장비전시회에서는 차세대 성장 동력원으로 주목 받고 있는 크루저 요트, 보트 등의 선박용 항해장비, 부속장비, 엔진 등이 전시되고, 일반 관람객 대상의 크루저 요트 시승식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