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상분수·주제관 어우러진 국내 최대 스크린

[여수/남도방송] 여수박람회 핵심시설물 가운데 하나인 '디오(The-O)'가 모습을 드러냈다.

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위원장 강동석, 이하 조직위)는 빅오 해상에 내경 26m, 외경 35m, 무게 118톤에 달하는 디오 원형 프레임을 안착시키는 공사를 무사히 끝냈다고 5일(목) 밝혔다.

국내 최대 스크린인 '디오'는 해상 위에 47m의 높이로 솟아오른 O자형 구조물로 여수세계박람회가 야심차게 기획한 주야간 복합 뉴미디어쇼의 핵심 시설이다.

이번에 설치가 이루어진 디오의 원형 프레임은 뉴미디어쇼의 스크린 역할을 한다. 규모는 최대 극장 스크린으로 알려진 63빌딩 아이맥스 영화관 스크린(가로 24m, 세로 18m)보다 크며, 박람회장과 여수 앞바다에서 3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동시에 뉴미디어쇼를 관람할 수 있다.

디오에는 홀로그램 영상, 레이저, 조명, 화염, 분수 등 시적이고 극적인 연출 장비들이 설치되며, 120m 폭의 초대형 해상분수와 주제관이 함께 어우러진다.

여수박람회조직위 관계자는 “여수엑스포는 건물을 짓고 내부에 전시를 하는 전통적인 박람회에서 탈피해 세계 최고 수준의 아티스트, 엔지니어들이 치밀하게 설계한 열린 공간에서 환상적인 공연을 보여줄 것”이라며 “특히 디오는 ‘공상과 현실을 오가는 게이트’로서 여수엑스포만의 진한 감동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오는 바다를 뜻하는 영어 ‘Ocean’의 이니셜이자 미래로의 시작을 뜻하는 숫자 'Zero(0)'를 의미한다. 원형 철골 트러스와 유리섬유복합콘크리트로 이루어진 순수 창작물이며, 세계적 무대미술가인 영국의 마크피셔가 디자인하고, 프랑스 루브르 박물관을 맡았던 RFR의 구조계산을 통해 안정성을 확보했다. 마무리는 국내 현대건설의 기술로 이뤄져 미적, 구조적 완성도를 높였다.

한편 여수세계박람회는 올해 5월 12일부터 8월 12일까지 여수 신항 일대에서 ‘살아있는 바다, 숨쉬는 연안’을 주제로 열린다. 

입장권은 홈페이지(www.expo2012.kr)에서 4월 말까지 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