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남도방송] 수능 만점자, 대입 수석 합격자들의 공부방법은 무엇일까. 대부분의 수험생들이 궁금해 하는 사항이다.

이들은 “제대로 된 공부법을 배우는데 투자한 1%의 시간이 성적향상을 달성하는데 필요한 시간과 노력의 99%를 절약해 준다”고 말한다.

머리가 뛰어나거나 더 많은 시간을 투입해서 공부를 잘하는 것이 아니라, 효율적인 공부법을 알기 때문에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는 것이다. 결국 자신에게 맞는, 실천 가능한 공부계획이 성적향상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풀이된다.

자기주도학습 휴넷 주니어 성공스쿨은 초·중학생이 자신에게 꼭 맞는, 실천 가능한 공부에 대한 해답을 찾을 수 있는 ‘기적의 공부법, 신의한수’ 프로그램을 7일 소개했다.

‘기적의 공부법, 신의한수’는 초·중학생들의 꿈과 비전을 설정하고 이를 성취할 수 있는 방법론부터 효과적인 예습, 복습법 등을 약 2주간 학습-실습-체화(체득)시킴으로써 자기주도적 공부를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휴넷 주니어 성공스쿨에 의하면, ‘기적의 공부법, 신의한수’ 프로그램을 한 달간 체험한 289명의 중학생들의 기말고사 점수가 평균 24점 상승했다.

휴넷 주니어 관계자는 “교육과정은 자기주도학습 능력 사전진단부터 온라인교육, 실전워크샵, 스터디플래너와 함께하는 학습코칭 방식의 수업으로 진행된다”면서 “학생들이 사전 진단 후 학습동기, 학습능력, 공부환경, 학습기술 등 4가지 항목의 자기주도학습 역량을 진단 받고, 강점 영역과 약점 영역을 분석한 시트를 받아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약점 영역 보완을 위한 처방도 받을 수 있다. 총 10차시로 구성된 스토리텔링 형식의 온라인 교육을 통해 시험 잘 보는 비법, 5분 예습으로 성적 올리는 비법 등 다양한 공부법을 학습하고 실습해 효율적인 공부법을 찾도록 돕는 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또 학습플래너들의 관리를 통해 꼼꼼한 학습법도 체크할 수 있다.

기적의 공부법 신의한수 프로그램은 휴넷 주니어 성공스쿨 홈페이지에서 수강신청이 가능하며, 새학년 준비반 모집을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