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남도방송]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박문재)은 2월 9일(목) 관내 유․초․중학교 교장과 교무부장 125명이 참석한 가운데 더불어 배우며 미래를 일구는 정겨운 순천인 육성을 위한 ‘순천교육 2012’ 설명회를 개최했다.

‘순천교육 2012’ 장학계획은 2011학년도 교육지원활동 실적 반성 및 학교현장 의견 수렴 결과 그리고 전남교육 2012 주요 내용을 바탕으로 지역 특성에 맞게 실천적인 프로그램 위주로 수립되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소통과 협력으로 함께하는 순천교육 지표를 실현하기 위한 주요 교육활동 지원 계획을 안내하였는데, 특히 역점교육활동으로 ▸폭력없는 多 행복한 학교 만들기 ▸맞춤형 학력 UP 프로젝트 ▸「독서․토론」미래의 꿈날개 ▸팔마정신을 계승한 스마ㄸ트행정 구현 등을 제시했다.

또한, 특색교육으로 다양한 문화체험 및 문화예술의 생활화를 통한 예술적 감성을 함양하여 ‘정겨운 순천인’을 구현하고자 ‘감성중심의 문화예술교육’을 실천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순천교육장(박문재)은 순천교육 2012에서 제시한 순천교육의 방향과 주요 교육활동 추진 계획을 각급 학교에서 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에 선택적으로 수용하고, 교수․학습 과정에서 구현함으로써 학생 행동이 바람직하게 변용될 수 있도록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