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례적 군정현안 보고회 4전5기 신화 홍수환씨 초청 강연


[담양/김용기자]담양군이 2009년도 군정 주요현황을 군민들에게 설명하는 군정현안 보고회에 이례적으로 4전5기의 신화 홍수환씨를 초청 강연을 곁들임으로써 큰 호응을 받았다.

군은 연초 의례적으로 시행해 오던 읍면순회 군정보고회를 폐지하고 지난 27일 문화회관 대강당에서 각계 군민 800여 명을 초청, 금년에 추진하게 될 주요 군정현안을 설명했다.

주영찬 군정현안 보고회는 주영찬 군수 권한대행의 인사말에 이어 올 1년 동안 추진하게 될 주요 군정현안들이 영상물로 자세히 소개됐다.

주영찬 군수 권한대행은 인사말을 통해 “담양군은 죽녹원을 비롯 관방제림과 메타세쿼이아 가로수 길을 중심으로 남도 웰빙관광 1번지로 부상하면서 주말이면 관광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강조하고, “올해 창평면을 중심으로 한 슬로시티 개발에 21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향수 가득한 休 스테이‘ 기반을 마련, 죽녹원과 관방제림, 가로수 길을 연계한 문화관광 벨트를 구축해 나가겠다”밝혔다.

군정보고에 이어 단상에 오른 홍수환씨는 “누구에게나 한 방은 있다”라는주제의 강연을 통해 35년 전 처음 세계챔피언에 등극할 때와 4전5기의 신화를 만들어 낸 파나마의 카라스키야 선수와 경기 등을 비유로 들며 특유의 입담을 과시했다.

홍씨는“누구에게나 어렵고 힘든 상황은 있게 마련이며, 힘든 상황을 위기로만 생각하면 그 인생은 위기에서 영원히 탈출할 수 없다”며 말하고 “그 위기 속에서도 기회를 찾아 한 방을 날린다면 승리자의 삶을 살아갈 수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