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경제자유구역청 중 2위 달성
2010년 성과평가 도입 이후 3년 연속 2위 달성

[광양만/남도방송] 양희성 기자 =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청장 이희봉/이하 광양경제청)이 정부의 경제자유구역 평가에서 3년 연속 2위를 달성했다.

광양경제청에 따르면, 지난 2일 지식경제부는 제49차 경제자유구역위원회를 개최해, 「2012년 경제자유구역 성과평가 결과 및 후속조치계획」을 심의하고, 2012년도 경제자유구역 성과평가 결과를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로 광양만권은 타 경제자유구역과 비교해 부족한 사회간접시설과 낮은 지방 재정여건 임에도, 2010년 성과평가 도입 이후 3년 연속 2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거뒀다.

경제자유구역 성과평가는 인천, 부산․진해, 광양만권, 대구ㆍ경북 등 6개 경제자유구역을 대상으로 2011년 개발 및 투자 사업 전반에 대한 추진성과를 민간전문가 18인으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에서 서류심사, 현장평가, 종합발표평가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평가순위로는 1위 인천청, 2위 광양청, 3위 부산ㆍ진해청이 차지했으며, 4위 새만금ㆍ군산청, 5위 대구ㆍ경북청, 6위 황해청으로 평가됐다.  

이희봉 청장은 “올해 성과평가에서는 개발 진행상황과 투자유치 성과에 대한 적극적인 자료 발굴로, 평가지표별 대응을 철저히 해 양호한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며 “평가결과 부진한 점에 대하여는 이를 분석하고, 보완해 더 나은 성과를 거두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은 이번 평가결과에 따른 인센티브로 국고 운영비 7억5600만원을 지원받게 됐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