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형 축제 구성…본 행사, 체험 등 40여 프로그램 준비


[목포/김상복기자]2009년 유달산 꽃 축제가 오는 4월 3일(금) ~ 4월 5일(일)까지 3일간"희망 나눔, 봄꽃으로 초대"라는 테마로 유달산과 북항 회 센터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관광객들이 유달산 봄경치를 느낄 수 있도록 체험 프로그램을 비중 있게 편성했다는 것이 목포시의 설명이다. 

따라서 당일 축제는 행사 컨셉에 어울리는 꽃 장식대회를 개최하는 등 본 행사 13종, 체험/부대행사 24종, 특별기획행사 3종 등 모두 40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해 참여형 축제로 새롭고 풍성하게 구성했다.  

축제 전야제 행사로는 목포의 대표적 젊음의 거리로 자리 잡은 로데오 광장에서 관현악단의 봄노래 및 대중가요 연주회로 「브라스 앙상블 ‘SPRING TO COME'」이 선보일 계획이며 비보이의 멋진 댄스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둘째 날인 4일에는 유달산 꽃그림 사생대회, 꽃길걷기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으며, 20여 화원에서 참여하여 디스플레이 하게 꽃장식 대회가 화려함을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특별기획프로그램으로 펼쳐지는‘로데오 거리 브랜드 런칭쇼’에서는 화려한 패션쇼를 즐길 수가 있으며, 북항 회 축제와 연계하여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남도의 싱싱한 횟감들을 맛볼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축제 마지막 날인 5일에는 유달산 백일장, 열린 음악회, 대동놀이 화합한마당으로 축제의 대미를 장식하게 된다.  

목포시는 편안한 관람을 위해 행사장 진입구간(구 시장관사 ~ 덕산마을 삼거리) 차량을 전면통제(관광버스 및 장애우 차량은 옛 시장관사 방향 진입 시 허용)하고  

노약자와 어린이 등의 관람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북항삼거리↔덕산마을 삼거리구간과, 목포역↔이훈동 정원구간에 셔틀버스를 운행(4.4일 - 11시~17시, 4.3일,4.5일 - 14:00 ~ 17시)한다.  

임시주차장으로 유달산주차장, 유달초등학교, 서부초등학교, 북교초등학교 등 9개소, 1,500면의 주차공간을 확보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