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학을 찾아서...'당신의 삶이 당신의 철학입니다'

[광양/남도방송] 양희성 기자 = 광양시립중마도서관에서 추진하고 있는 '인문학을 찾아書(서)'가 12월로 마지막 제 10강을 맞이하여 오는 14일(금) 저녁 7시 중마도서관 2층 종합자료실에서 고병권 작가를 초청 '당신의 삶이 당신의 철학입니다'라는 주제로 인문학 강연의 대미를 장식 할 예정이다.
 
'인문학을 찾아書(서)'는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시민들의 삶 가운데 인문학적 사유를 통한 정신적 자양분을 공급하고 독서문화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광양시립중마도서관에서 2012년 올 한해 3월부터 월 1회 강연으로 추진하고 있는 인문학 강연이다.

고병권 작가는 서울대 화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에서 ‘니체’에 관한 논문으로 석사학위를, ‘화폐’에 대한 논문으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현재는 '연구공간 수유+너머'의 추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연구공간 수유+너머'는 좋은 앎과 좋은 삶을 일치시키는 연구자들의 생활 공동체이다.

고병권 작가는 혼자서는 행복할 수 없으며, 친구들과 지금 그 자리에서 함께 행복해야 한다고 말한다. 이번 강연을 통해서도 광양시민들에게 여러분의 삶이 무엇보다 소중하며 행복을 위해 어떻게 노력해야 하는지를 플라톤과 디오게네스를 비교 설명함으로써 쉽고 감동적으로 철학이야기를 풀어서 들려줄 예정이다.
 
중마도서관 관계자는 “2012년을 마무리하고 새로운 한해를 맞이하는 시점에서 많은 시민들이 이번 강연에 참석하여 철학을 공부하는 계기가 되고 사람들의 삶이 더욱 풍요롭게 되기를 소망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립중마도서관의 고병권 작가 초청강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립중마도서관(797-2447) 또는 도서관홈페이지(http://lib.gwangyang.go.kr) 행사안내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 고병권 작가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