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0기 여성문화대학 운영(7개과정 43과목)

[광양/남도방송] 양희성 기자 = 광양시는 여성들의 건전한 여가생활과 사회참여로 선진 여성상 정립과 평생 학습을 통한 전문기능 습득과 여성의 잠재능력 개발로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제40기 광양시 여성문화대학』 수강생을 1월 14일부터 23일까지 8일간 신청 접수 받는다.

이번 여성문화대학 수강과목 및 인원은 자격증과정, 기술창업지원과정, 정보화과정, 외국어 자녀 지도과정, 문화취미과정, 직장인을 위한 야간과정 등 7개과정 43과목 1,000여명을 모집하며, 교육은 오는 2월 4부터 4월 26일까지 12주간 실시할 계획이다.

신청자격은 광양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여성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접수방법은 직접방문 또는 인터넷(http://edu.gwangyang.go.kr 평생학습도시광양)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특히, 시는 수강생의 여성문화센터와의 지리적 접근도가 어려운 점을 감안하여 셔틀버스를 운행하며(중마·금호동·광양읍권), 만3세 이상의 유아를 대상으로 수탁실도 운영한다.

시 관계자는 “우리시의 많은 여성들이 여성문화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하고 차별화 된 프로그램을 확대 개발하여 운영하는 한편 수료생들의 봉사활동 및 취업연계를 통한 사회참여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 여성문화센터 홈페이지(http://www.gwangyang.go.kr/wec) 공지사항이나, 여성문화센터(☎797-2781, 234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