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남도방송] 김상복 기자 = 목포대학교 창업지원단(단장 정석원)은 2013년 창업아카데미 개강식을 6월8일(토) 목포벤처지원센터에서 개최했다. 프로그램을 6월 8일(토)부터 9월 7일(토)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2013년 창업아카데미 교육은 6월 8일(토)~9월 7일까지 매주 토요일 13주 과정으로 수업을 실시한다.

중소기업청에서 주관하는 창업아카데미 지원 사업은 성공적인 창업을 통한 지역혁신과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또한 우수한 예비기술창업자를 발굴하고, 창업 성공률을 제고시키기 위해 교육, 자금, 입지, 경영 및 기술지원 등 창업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제공과 실무지식을 전달함으로서 창업을 희망하는 교육생들의 창업 실패율을 줄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목포대학교 창업지원단은 2011년부터 3년연속 ‘창업아카데미’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지난 2년간 창업아카데미 수료생 60여명을 배출하는 성과를 올렸다. 특히 2012년에는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교육 참가자들은 자금, 입지, 경영․기술지원 등 창업에 관한 종합적인 교육을 무료로 받으며, ▲목포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우선 입주기회 ▲창업사업화 육성사업 지원시 가점 부여 ▲창업아카데미 수료증 수여 ▲우수수료생에는 기술평가지원금, 특허출원지원금 등 개인당 최대 1백만의 창업지원금이 지원된다.

정석원 창업지원단 "단장은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교육 시스템을 통해 창업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기술창업 활성화와 지역경제 혁신을 이루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창업아카데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목포대학교 창업지원단 홈페이지(http://msaf.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목포대 창업지원단이 개최한 '2013년 창업아카데미'의 수강생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