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임직원들의 친절과 사회공헌활동, 고객들 미소 짓게 해

[광주/남도방송] 김용 기자 = KJB광주은행(은행장 송기진)은 19일 오전 11시, 서울 홍은동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열린 ‘2013 고객감동브랜드지수 1위 인증식’에서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사)한국브랜드경영협회(대표 김성제)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광고학회가 후원한 ‘2013 고객감동브랜드지수 (K-CSBI, Korea Customer Surprise Brand Index)’는 올해 3월 한국리서치가 브랜드별 제품 또는 서비스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 1,600여명을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 선호도, 만족도, 서비스 감동 등에 대한 설문 조사를 거쳤다. 더불어 학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총 26개 브랜드가 최종 선정되었으며, 광주은행은 지방은행 부문에서 당당히 1위의 영광을 차지했다.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는 단순한 고객만족이 아닌 특정 제품 및 브랜드에 대한 고객의 사랑과 감동, 그리고 보다 높은 기대의 충족을 통해 비로소 경험하게 되는 진정한 고객감동의 상태를 측정한다. 특히 1위를 수상한 기업들은 고객만족을 넘어 고객에게 진정한 의미의 감동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최고의 노력을 기울인다는 평이다.

사진설명 : KJB광주은행(은행장 송기진)은 19일 오전 11시, 서울 홍은동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열린 ‘2013 고객감동브랜드지수 1위 인증식’에서 1위에 선정됐다.(5949번 사진 왼쪽 3번째부터 김성제 한국브랜드경영협회장, 송기진 광주은행장, 김주호 심사위원장 등과 기념촬영)


2013 고객감동브랜드지수 1위로 선정된 광주은행은 ‘친절한 은행, 상냥한 은행원’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고객중심의 정책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광주은행은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한 상품개발과 전 직원 금융소비자위주의 업무처리 및 마인드변화를 통해 고객들의 행복 금융파트너가 되고 있다.

특히 금융소비자의 권익보호 및 건전한 금융거래질서 확립을 위해 2010년 7월 은행권 최초로 소비자보호실을 신설해 운영중이며, 전화상담 같은 비대면 채널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친절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콜센터 운영으로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광주은행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사회공헌활동 부분에서도 성과를 인정받았다. 광주은행은 ‘공생경영’의 실천을 위해 금융권 최초 사회공헌사무국을 만들었으며, 사회공헌 전담 임원제를 앞장서서 실시했다.

또한 광주은행의 지역사랑봉사단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직접 찾아가 적극적인 나눔을 실천하며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소외된 계층을 지원하고자 지역의 사회 복지시설 등을 ‘KJB사랑샘터’로 선정하여 후원하고 있다. 현재 ‘KJB사랑샘터’는 60호점까지 선정되어있으며 2014년까지 150여개로 늘려나갈 계획이다.

광주은행 사회공헌사무국 김준원 본부장은 “이번 고객감동브랜드지수 1위 선정은 친절한 은행, 상냥한 은행원이 되기 위한 모든 임직원들의 노력, 그리고 광주은행의 공생경영 철학이 결실을 맺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광주은행은 최고의 금융 서비스는 물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역민과 함께 동고동락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