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한 불꽃쇼의 향연, 해상 퍼레이드 , 해산물 시식, 수산물 깜짝경매 등 다채로운 행사 펼쳐

[고흥/남도방송]고흥군(군수 박병종)은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도양읍 녹동 구항 일원에서 녹동 불꽃축제 추진위원회(회장 박형근) 주관으로 제10회 녹동바다불꽃축제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녹동미항과 앞바다에서 펼쳐지는 불꽃쇼, 그리고 싱싱한 자연산 활어회 맛을 볼 수 있으며 금년 개통된 소록대교를 통하여 소록도중앙공원 등을 구경하고 7월말 우리나라 최초로 과학기술위성 2호를 쏘아 올릴 나로우주센터와 다도해 비경 등을 관광유람선을 통하여 관람할 수 있다.

박형근 추진위원장은 “지금까지의 불꽃 축제의 정체성을 유지하면서 지역현안인 고흥조선타운 건립기공과 나로우주센터의 과학위성 성공적 발사를 소망하는 그 어느 때보다 지역민의 염원을 담은 순수민간주도의 축제로 한층 성숙된 모습을 보여 주겠다”고 밝혔다.

14일 소록도 주민위안잔치를 시작으로 도전100곡, 남도도립국악단 공연이 있고 인기가수 축하쇼로 개막을 축하하게 된다.

15일은 관광객 장기자랑, 지역 문화공연, 실버댄스 경연대회, 도드리와 함께하는 바다음악회 등이 펼쳐진다.

16일에는 어린이 사생대회, 치어방류, 특산품 깜짝경매, 태권 및 문화예술 전통무용, 인기가수 초청공연, 청소년 드림페스티벌 경연 등이 개최된다.

마지막 날인 17일에는 지역민과 관광객 한마당 무대, 불꽃가요제 본선 등이 있으며, 기간 중 매일 오후 5시에는 해상퍼레이드 및 방제선 시범이 이어지고 밤 10시에는 우주불꽃 경연대회(멀티미디어 불꽃쇼)와 10시 30분 항구영화를 상영하는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부대행사로 바닷물고기 잡기 체험, 수산물 시식, 민속놀이 체험, 우주 곤충 전시관, 고흥관광 사진전, 특산품 판매장터 등을 운영할 계획으로 있다.

한편 16일 소록도중앙운동장에서는 한승수 국무총리가 참석하는 국립소록도병원 개원 93주년 기념행사와 아울러 제6회 전국한센가족의 날 행사가 있으며, 이 날은 전국에 흩어져 사는 한센인들 중 6,000여명이 참석하는 대규모 잔치로 치러진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