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대문화유산 활용"100년 전으로의 시간여행"..
여행업체, 한국관광공사 등에 집중 홍보

[목포/남도방송]목포시는 기존의 우수한 문화관광자원과 인근 서남권 지역의 관광인프라를 연계한 "목포 테마관광 10선"을 발굴하여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통한 관광산업 발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목포시는 그동안 기존 관광인프라에 대한 전면적인 실태조사를 통해 전국 우수 자치단체 벤치마킹과 관광전문가 자문을 거쳐 주력 관광상품 10종을 개발했다.

주요 상품을 살펴보면, 전국 어느 시군에 견주어도 규모나 내용면에서 손색이 없는 근대문화유산을 활용한 ▲100년 전으로의 시간여행, 과 다도해의 비경을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다도해 투어, 다.

또 서남권 수산물 집산지인 목포에서 관광객 누구나 경매에 참여하여 싱싱한 수산물을 직접 구입할 수 있는 ▲생선파시 경매, ▲달리도 염전체험, ▲남도 맛 기행, ▲미술품 도깨비 시장, "▲문화가 산책, ▲주말 예술난장,등 총 10종의 문화관광 테마상품을 출시했다.

목포시는 앞으로 "목포 테마관광 10선"상품을 관광객 모집 주력상품으로 활용하기 위해 관내 여행사와 협의를 통하여 집중 홍보할 계획이다.

또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 전국 여행사와 인터넷 포탈사이트를 통한 대대적인 목포 관광 상품 판매 전략을 수립하여 관광목포의 위상제고와 관광객 유치에 총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