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회 시범운영 후 본격 시행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순천/위종선 기자] 순천시가 관광객 800만 시대를 맞아 관광 하면서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순천형 헬스-투어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27일부터 시범운영에 들어갈 프로그램은 순천의 순천만국가정원, 와온해변, 조계산힐링센터 등의 자원을 활용한 17개의 코스로 구성됐다.

코스는 힐링형 12개, 치유형 5개 등으로 나누어 운영되며, 1박 2일 일정으로 4차례 시범 운영한 후 관광객의 선호도와 의견 등을 수렴해 본격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프로그램은 자연과 생태, 정원을 기반으로 기존 지역관광자원과의 연계는 물론 지역에 숨은 자원을 활용한 건강강좌, 건강밥상, 고혈압과 당뇨, 웃음치료, 건강체크 등 특성화 되고 차별화해 운영할 방침이다.

27일 운영된 시범코스는 건강생활지원센터-국가정원- 에코촌을 거쳐 2일차에는 순천만습지- 순천역- 건강생활지원센터로 진행된다.

관광진흥과 채승연 과장은 “순천형 헬스-투어를 힐링과 관광을 접목시킨 대한민국의 대표 여행상품으로 만들어 순천시가 힐링 명소, 헬스-투어의 메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내년부터 프로그램이 본격 시행되면 체류형 관광객의 유입 증대는 물론 순천의 새로운 창조 관광사업으로 우뚝 설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는 770만 관광객을 체류형 관광으로 유도해 지역경제를 활성화 하기 위해 전국 시 단위 자치단체로는 최초로 ‘헬스투어리즘 마스터 플랜’를 만들어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