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센병의 아픔을 간직한 사슴의 섬, 사랑나눔으로 따뜻하게 감싸

[강진/위종선 기자] 전라남도 강진의료원(원장 이숭)이 국립소록도병원과 사랑나눔 의료봉사’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강진의료원은 지난 18일 국립소록도병원장실에서 강진의료원 이웅 원장을 비롯해 박형철 원장, 의사 및 직원 20여명이 참석해 의료봉사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국립소록도병원에 입원 거주중인 환자(소록도 어르신) 대부분이 노인들로 거동이 불편해 외부 병원으로 나가 전문적인 진료를 받기가 어려워 이를 해결해 주고자 찾아가는 의료서비스 일환으로 추진됐다.

이날 ‘사랑나눔 의료봉사’는 강진의료원 소속 의사, 간호사, 의료기사 등 20여명의 의료진이 소록도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복부초음파 검사, 부인과적인 기본검사 및 암 검진 등을 실시했다.

또 소록도 어르신들을 위한 집안청소, 말벗되기, 바닷가 주변 대청소 등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자원봉사 시간을 가졌다.

강진의료원 이숭 원장은 “전남 서남부권 거점 공공의료기관으로써 지역의 의료복지 혜택을 받기 어려운 소외계층과 지역주민들에게 더 많은 의료서비스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며 “앞으로 사랑나눔 의료봉사단도 지속적으로 소록도를 찾아 의료봉사를 실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현재 국립소록도병원은 직원이 190여명, 소록도 어르신 540여명이며, 이중 60세 이상 노인이 503명으로 이들 평균연령이 75세에 달한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