끊임없이 근거 없는 의혹 제기로 발목 잡은 순천시의회 비난

[순천/위종선 기자] 순천시의회가 순천만랜드 사업에 끊임없이 근거 없는 의혹을 제시하면서 부도덕한 부동산 개발업자로 매도해 투자를 하려던 (주)랜드랜이 사업을 철회해 지역 경제 발전에 차질을 빚을 전망이다.

순천만랜드 사업은 1200억원을 투자해 바이오돔 형태의 실내 식물원, 곤충원, 조류관 및 어린이 테마파크 등의 시설을 조성하는 체류형 관광개발 사업으로 순천만국가정원과의 연계를 통해 상호 보완적이면서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4계절 관광과 더 나아가 1박2일 관광을 실현하고 순천시와 새로운 관광자원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랜드랜이 전남도, 순천시와 지난해 9월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

하지만 순천시의회로부터 끊임없이 근거 없는 의혹을 받고 부도덕한 부동산 개발업자로 매도 받자 ㈜랜드랜은 지난 20일 사업의 안정성을 담보할 수 없어 투자 유치를 철회한다고 밝히자 순천시와 시민들은 안타까워하면서 일부 시의원들과 시민단체를 원망했다.

이번 일로 인해 순천시는 “각 기업체가 쉽게 투자하지 않을 것아 우려스럽다”며 “순천의 미래 천년 곳간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투자 유치를 위한 노력은 계속 추진 할 것이다”고 설명했다.

반면 연향3지구에 거주하고 있는 김 모(여)씨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등 여러 가지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투자유치를 철회 시킨 행위는 지역 발전에 악 영향을 미치는 처사다”며 “허유인 의원은 처음부터 정치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조사특위 위원장 자리를 노리고 했던 행동 이었던 것 같다”고 주장했다.

또 다른 주민 이 모(남)씨는 “근거 없는 각종 의혹 제기와 도에 지나친 매도는 순천시와 시민의 미래를 발목 잡는 행위다”며 “이번 일은 누군가에게 책임을 물어야 된다”고 지적했다.

특히 순천시의회 소속 주윤식, 나안수, 박용운, 김인곤, 정영태, 문규준, 서정진, 유영철, 장숙희 의원은 “민간투자유치 조사특위 설치를 공언하고 근거 없는 각종 의혹제기를 통해 민간기업 조사특위를 주도하고 상식 밖의 발언을 한 임종기 의장과 허유인 의원이 모든 책임을 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순천시의회 임종기 의장은 “순천만국가정원 주변개발조사특위는 사업 자체를 반대하려는 것이 아니다”며 “처음부터 시민들의 의혹이 없도록 투명하게 정보를 공개해 그동안의 우려와 오해를 불식시키고, 다양한 계층의 여론수렴과 검증을 거쳐 순천의 천년곳간으로써 손색이 없는 투자가 될 수 있도록 하려는 취지였다”고 해명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